제목[여성 역사 위인 만났더니 성인지 감수성 ‘쑥’] 2024-12-10 11:36
첨부파일여성 역사 위인 만났더니 성인지 감수성 ‘쑥’.hwp (508.5KB)

 

▲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는 11월 26일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여성 역사 기행’을 진행했다. 여성가족분과 제공.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는 11월 26일 분과 위원, 공무원, 유관기관 실무자, 여성친화도시 시민 참여단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여성 역사 기행’을 진행했다.

이번 역사 기행은 역사속 여성과 여성독립운동가에 대해 학습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역사기행의 일정으로 서울교육박물관, 여성독립운동가길, 여성친화테마길 ‘여기로’ 일대의 문화해설 탐방을 통해 여성독립운동가들의 삶에 대해 이해하고, 상호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가족분과 노정자 위원장은 "이번 역사 기행을 통해 배운 사례 학습을 통해 참여하신분들의 의견을 많이 제시 해 주시기 바라며" "여성분과에서는 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정책 도시의 문화·관광산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투데이(https://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04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