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혜경)가 31일 천안축구센터에서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와 후보군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제도는 법인·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시설이용자의 인권 보호, 복지 증진을 위해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이사 정수의 3분의 1 이상을 외부이사로 선임하는 제도이다.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등록된 외부이사 후보는 총 60명이며, 48명이 사회복지법인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경석 안양시 육목종합사회복지관장은 ‘슬기로운 외부추천이사 역할’이라는 주제로 사회복지법인의 이해, 이사회의 기능 및 외부이사 역할에 대해 교육했다.
김혜경 민간위원장은 “사회복지법인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천안시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복지 또는 보건의료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거나 사회복지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의 이익 등을 대표하는 사람을 외부추천이사 후보군으로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41-577-02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