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지역 복지 향상’ 한마음으로 모였어요2024-06-11 17:28
첨부파일위원역량강화교육 사진6.jpg (472.2KB)위원역량강화교육 사진8.jpg (428.8KB)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세미나실에서 31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장, 부단장, 단원, 담당공무원 대상으로 ‘24년 천안시 행복키움지원단 역량강화 교육 및 지역복지 향상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따른 컨설팅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행복키움지원단의 정체성 함양과 혁신전략 방안 수립에 관해 교육이 이뤄졌으며, 31개 읍면동 지역 특화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지역 특화사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했다.

또한,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천안시복지재단이 연계해 천안시 행복키움지원단 지역복지향상을 위한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설명회가 함께 이뤄졌다.

공모사업은 천안시 31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10개 특화 읍·면·동을 선정해 5000만 원을 천안시 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 및 사업설명회를 거치고 10개 읍면동 선정이 이뤄진 후 천안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10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4회기 컨설팅이 제공되며 교육과 컨설팅은 성공전략코칭연구소 이승재 소장으로부터 지역의 특색을 고려한 컨설팅이 제공된다.

교육 및 컨설팅은 행복키움단의 역할과 기능, 운영 전략, 활성화 핵심 요소와 4대 혁신 과제, 전국 사례 중심의 우수 특화사업 전파, 공모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교육이 이뤄졌으며, 선정된 10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특화사업을 우수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컨설팅이 제공된다.

이승재 소장은 "이번 우수프로그램 공모와 컨설팅은 전국에서 최초로 이루어지며 두 기관이 협력하여 읍면동 지역의 특성과 필요에 맞는 특화 우수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천안시 지역사회보장의 질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충청투데이 복지공감신문